1. 더스테이힐링파크 객실 예약
가평 하면 흔히들 펜션을 생각하는데 가평에도 제천의 “리솜리조트”를 연상케할만한 리조트 숙소가 있습니다. 바로 더스테이힐링파크 입니다. 더스테이힐링파크는 가평의 보리산에 자리한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숙박시설입니다.
포레스트, 가든 등의 숙박시설과 함께 골프장,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전시 등의 다양한 즐길거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객실 체크인시간은 15:00, 체크아웃 11:00 이며 객실요금은 회원 여부에 따라서도 다르지만 시즌에 따라서도 정상가 30만원 후반대에서 40만원 후반대이며, 멤버십 회원일 경우 10만원 후반대부터 40만원 후반대까지 가격이 상이합니다.
객실 타입은 포레스트, 가든, 커피트리, 더 스테이빌리지 이렇게 4가지 종류가 있으며
이 중 더 스테이빌리지 A타입은 1층,B 타입은 2층짜리 건물로 되어있고 평수가 가장 큽니다. 커피트리는 12평으로 아담하지만 깔끔하고 테라스가 있어서 자연의 정취를 맘껏 느낄 수 있는 곳이며 가든은 10평, 15평, 18평으로 평형이 나뉘어져 있고 포레스트는 서로 다른 구조의 18평형 복층 두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2. 더스테이힐링파크 객실 후기
데스크에서 체크인 후 숙소에 대한 안내를 받으면 카트에 짐을 싣어 숙소 앞까지 이동시켜줍니다. 이는 퇴실 시에도 미리 프론트에 연락하면 카트를 타고 체크아웃하는 장소까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필자는 가든 18평형에 머물렀는데 총 4명이 숙박 가능했고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창문 밖에 나무가 흔들흔들 하는 모습이 참 예뻤습니다. 집들이 옹기종기 모여있어서 단란해보이긴 했지만 단점이라면 옆집에서 고성이 오갈 때 다 들릴 정도였어서 소음차단이 제대로 되지 않아 불편한감이 있었습니다. 주방겸 거실이 있고 식탁도 나름 마련되어 있어서 음식 먹을 공간은 충분했습니다. 방1에는 침대가 있고 방2에는 침대가 없는 온돌룸이라서 떨어질 위험이 있는 아이들이 이불깔고 자기에는 적당했습니다. 다만, 방이 다소 건조해서 문은 살짝 열어놔야 할 컨디션이었습니다. 화장실은 욕조가 없는 샤워시설만 갖춰져 있었고 세면대가 다소 높아서 아이들이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어른의 도움이 필요해보입니다.
초등학생 정도 되는 큰 아이가 아니라면, 유아를 위한 편의시설을 바란다면 한번쯤 더 고려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숙소 내 있는 시설물들 중에는 우드제품들이 많아서 아이들이 부딪치거나 할 위험도 있어 보였습니다. 하지만, 성인이나 조금 큰 아이들이 함께 방문하기에는 부족함이 없는 숙소입니다.
3. 더스테이힐링파크 맛집
한번 들어오면 굳이 밖에서 먹기 보다는 리조트 내에서 맛있는 한끼 해결하길 원하기 마련입니다. 나인블럭 키친 이용을 추천합니다. 11:30~20:30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메뉴도 스테이크, 파스타 부터 블루베리 &무화가 샐러드, 캐비어 샐러드, 소고기 국밥, 소갈비 반상까지 양식과 한식을 한번에 즐길 수 있고 생각보다 퀄리티가 괜찮아서 어른과 아이 모두 즐기는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아기의자도 마련되어 있고 공간도 쾌적하고 넓어서 식사하기에 편리합니다.
체크인 수속을 하는 곳에 함께 있는 베이커리 까페가 있습니다. 베이커리 까페에는 자체적으로 만든 베이글이나 그 외 빵들도 있지만 오전 10시경이 되면 여러가지 빵이 배송되어 진열되는데 빵 가짓수가 10가지는 넘어서 다양한 베이커리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까페 공간도 넓고 한켠에는 전시겸 다양한 굿즈들을 구입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서 심심풀이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곳입니다.
4. 즐길거리
더스테이힐링파크에 간다면 이 곳을 가보지 않을 수 없습니다. 바로 산책로입니다. 낮에 돌아다닐 땐 그저 평범하지만 아담하게 잘 꾸며놓은 산책로처럼 보이지만 해가 지고난 뒤 각종 조형물에 설치된 밝은 빛이 켜질 때 쯤이면 낮에 볼 수 없었던 화려한 조명들로 예쁘게 반짝이는 길이 정말 장관입니다. 산책하는내내 감탄사를 연발하실 것입니다.
주차하러 올라오는 길에 무심코 지나쳤던 길도 알고보니 산책로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더스테이힐링파크에 가신다면 저녁식사 후 밤산책을 꼭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밖에도 알파카를 볼 수 있는 작은 동물원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실 경우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