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와 제주도여행 아쿠아플라넷 제주 소개 추천프로그램 유모차 대여

by doyouvly 2024. 8. 11.

 

 

1. 아쿠아플라넷 제주 소개


서울이나 타지역에서 아쿠아리움을 한번쯤은 방문해봤겠지만 제주에 가면 꼭 방문해봐야 할 곳이 아쿠아플라넷입니다.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대형 해양 테마파크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해양 생물을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시설로,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주요 시설과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대형 수족관 : 다양한 해양 생물을 관찰할 수 있는 대형 수조가 있습니다. 상어, 가오리, 해파리 등 다양한 해양 생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2. 터치풀: 직접 해양 생물을 만져볼 수 있는 체험 공간으로, 아쿠아 리스트의 설명과 함께 들으면 아이들이 특히나 좋아합니다. 불가사리, 해삼, 소라 등 무해한 해양 생물을 직접 만져볼 수 있습니다.

3. 해양 공연: 돌고래와 바다사자 등의 해양 생물들이 펼치는 공연이 정기적으로 열립니다. 이 공연은 해양 생물들의 다양한 재주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특히 바다사자 치코의 공연은 아쿠아리스트와의 조화로운 케미가 꽤 볼만 합니다.

4. 오션아레나: 화려한 미디어 파사드와 함께하는 오션아레나는 아쿠아플라넷 제주에서 빼놓을 수 없는 오션쇼입니다. 눈앞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다이나믹 아쿠아쇼입니다. 높은 곳에서 번지하거나 물 위에서 펼치는 화려한 몸짓에 반하기 쉽고 현란한 의상과 함께하는 율동은 절로 흥얼거리게 합니다.

5. 제주 해녀 물질 시연 : 수많은 제주의 보물 중 하나로 해녀를 꼽을 수 있는데, 들어보긴 했지만 실제로 접할 기회는 많지 않은 해녀 할머니를 직접 보고 그녀들의 물질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공연이 시작되면 해녀에 대한 소개와 해녀가 사용하는 물건등을 알려주고 사라져가는 해녀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합니다. 앞으로 해녀라는 직업이 보존되길 바라는 마음과 사라져간다는 아쉬움 때문인지 해녀 할머니들이 시연을 하러 수조 속에 들어올 때마다 가슴 찡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생각보다 물질한다는 느낌보다는 내려오셨다가 인사하며 올라간다는 느낌이 강하긴 하지만 처음 보는 사람들이라면 색다른 경험이 될 수 있으니 시간 맞춰 꼭 관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6. 카페 및 레스토랑: 아쿠아플라넷 내에는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던킨도넛을 비롯한 까페와 푸트코트, 편의점 같은 시설들이 있어서 관람 중 휴식을 취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7. 아쿠아플라넷은 성산일출봉이 보이는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실내 관람 후 밖으로 나오면 풍경 좋은 곳에서의 사진촬영도 가능합니다.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자연과 해양 생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즐거운 체험을 제공하는 장소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2. 추천프로그램 및 관람후기

 

1. 터치풀: 아쿠아리스트의 설명 하에 불가사리나 소라를 직접 만져볼 수 있는 곳입니다.  위험하다고 생각했던 불가사리는 생각보다 안전했고 예상했던 느낌과는 다른 감촉이었기 때문에 딱딱한 돌멩이를 만지는 듯 했지만 아이들은 그저 신기해하였습니다. 해양생물을 직접 만져보며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기회는 흔치 않기 때문에 참여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제주 해녀 물질 시연 : 우리 아이들에게 해녀라는 직업에 대한 존귀함을 알려주고 해녀가 어떻게 일을 하는지 알게 되는 시간입니다. 단순히 어업을 한다기 보단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생태계를 파괴하지 않는 선에서 이루어지는 해녀의 물질은 처음엔 생계를 위해 시작되었겠지만 바다라는 광활한 자연앞에서 두려워하기 보다 공존하는 삶을 살아가려 하는 해녀라는 직업의 매력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시간입니다. 

 

3. 메인 수조 먹이 주기: 해녀 물질 시연이 끝나면 곧바로 이어 메인 수조에서 먹이 주기 행사가 이뤄집니다. 제가 갔을 당시에는 가오리가 대상이었습니다. 메인 수조에 기다란 투명봉이 내려오고 그 봉을 통해서 가오리 먹이가 내려오면 그 앞으로 달려든 가오리들이 서로 먹이를 먹으려고 나섰습니다. 가오리들에게 라이트가 집중되어 하얀배부분이 알록달록하게 비춰지는 것도 매력적이었고 다른 동물들과 마찬가지로 먹이를 쟁탈하기 위해 새치기하거나 빼앗는 모습도 귀여워보였습니다. 가오리 특유의 귀여운 표정으로 사람들은 더욱 흥미를 느끼는 듯 했고 경쟁에서 이겨서 먹이를 쟁취하거나 먹이를 뺏기는 모습을 보면 대신 안타까워해주고 박수 속에서 응원해주는 분위기에 정말 즐겁게 관람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아쿠아플라넷은 다른 아쿠아리움에 비해 시간별로 행사도 다양하고 특별 공연까지 이뤄지고 있어서 다소 흔할 수 있는 아쿠아리움 풍경이 아니기 때문에 제주에 방문한다면 한번쯤 꼭 가볼 만한 관광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유모차 대여도 하였지만 현재는 유모차 대여는 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아이가 어린 경우 유모차는 필수 지참입니다. 

방문하기 전 메인 사이트에서 (www.aquaplanet.co.kr/jeju) 프로그램 스케줄을 확인하여 원하는 프로그램 시간에 맞춰 갈수 있도록 계획하여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볼거리도 즐길거리도 다양한 아쿠아플라넷 제주, 어린 아이들부터 어르신들까지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는 요소들이 많기 때문에 제주관광지로 추천합니다. 카드사별 할인, 통신사 15% 할인,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멤버신 대장자이면 20% 할인, 제주항공 이용 시 20% 할인 등의 할인혜택이 있고, 임산부나 생일인 사람에게도 할인이 있으시 방문 시 사전에 할인방법을 알아보고 가는 것도 좋습니다.